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성 갤럭시 버즈 배터리 셀프 교체 정보 (모델명/가격/구입/교체방법)

by [세레스] 2022. 11. 15.
반응형

안드로이드 폰을 쓰시는 분들은 대부분 무선 이어폰으로 삼성의 갤럭시 버즈 제품을 사용합니다. 여러모로 참 좋은 제품이지만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수명이 감소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배터리만 교체하면 되는데 삼성서비스에서는 버즈 제품의 배터리 교체는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드는 경우에는 제품을 새로 구매하는 수밖에 없지만 자체 교체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들어가 있는 배터리 모델명 정보만 알면 해당 배터리를 구매해서 셀프로 교체하는 것입니다.

 

 

버즈 시리즈 배터리 모델명

배터리는 충전용 케이스에 한 개 이어폰 좌, 우에 각각 한 개씩 총 세 개가 들어갑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버즈 시리즈별 케이스와 이어폰에 들어가는 배터리 모델명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버즈 시리즈별 케이스와 배터리의 모델명이 적혀있다.
갤럭시 버즈 무선이어폰 모델별 배터리 정보

 

버즈 프로의 이어폰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이 아니라 삼성에서 자체 규격으로 제작한 모델이라 아쉽게도 배터리만 별도로 구입해서 교체해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버즈 2 프로는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제품이라서 정보가 부족해서 배터리 정보를 알 수 없었습니다. 추가로 확인되면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버즈 시리즈 배터리 구입 & 가격

배터리를 셀프로 교체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버즈 모델을 확인하시고 교체하려는 배터리 모델명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구입은 중국의 알리익스프레스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아래 모델별 구매 링크에 들어가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본체 배터리가 1만 원, 이어폰 배터리가 개당 1만 3천 원 정도 합니다. 케이스와 이어폰 양쪽 모두 교환하는 경우 배송비 포함 대략 4만 원 정도에 교체가 가능합니다. 중국에서 배로 오는 물건이다 보니 배송기간은 최소 2주에서 길게는 한 달 정도는 예상하셔야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사이트에서 모델명으로 검색해서 구입한다.

 

 

버즈 시리즈 배터리 교체방법

교체방법은 유튜브에서 분해 영상을 보고 연습해서 따라 하면 됩니다. 'iFixit'이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분해 영상을 올립니다. 케이스와 이어폰의 분해방법이 나오니 따라서 교체하고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진행합니다. 아래 각 모델별 분해영상 링크를 참고하세요.

 

 

 

 

삼성 갤럭시 버즈 케이스 배터리 구입 (버즈/버즈 플러스/버즈2/버즈 라이브/버즈 프로)

갤럭시 버즈 제품들의 충전 케이스 배터리 교체 구매 링크입니다. 버즈, 버즈 플러스, 버즈 2, 버즈 라이브, 버즈 프로 제품에 대해서 아래 구매 링크로 들어가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버즈 모델별

ceres84.tistory.com

 

삼성 갤럭시 버즈 이어폰 배터리 구입 (버즈/버즈 플러스/버즈2/버즈 라이브)

갤럭시 버즈 제품들의 이어폰 배터리 교체 구매 링크입니다. 버즈, 버즈 플러스, 버즈 2, 버즈 라이브 제품에 대해서 아래 구매 링크로 들어가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버즈 모델별로 들어가는 배

ceres84.tistory.com

 

삼성 갤럭시 버즈 배터리 셀프 교체 방법 (버즈/버즈 플러스/버즈2/버즈 라이브/버즈 프로)

갤럭시 버즈 제품들의 이어폰과 케이스의 배터리 교체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버즈, 버즈 플러스, 버즈 2, 버즈 라이브, 버즈 프로 각 제품별 분해 영상을 참고하세요. 영상은 iFixit이

ceres8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