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당근마켓에서 영화 8천원에 예매하는 방법 할인 꿀팁

by [세레스] 2022. 11. 15.
반응형

영화관 티켓이 주말 기준 만 오천 원인데 단돈 8천 원에 예매하는 방법이 있다. 비법은 바로 당근 마켓을 이용하는 것이다. 당근 마켓에 영화를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조건에 있는 분들이 예약을 대신해주고 예약번호를 알려주는 방법으로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멤버십 할인이나 기타 할인 수단이 있지만 당근 마켓에서 할인받는 방법이 가장 빠르고 티켓 여러 장을 구입할 때도 간편하다. 개인 간의 거래라서 걱정될 수도 있지만 이 방법으로 10번 이상 예매해서 영화를 관람했지만 문제가 생긴 적은 한 번도 없었다. 

 

 

당근 마켓에서 영화티켓 저렴하게 예매하기

 

1. 영화티켓 가격

22년 하반기 기준 영화 티켓 가격은 성인이 주중 만 사천 원, 주말이 만 오천 원이다. 주말에 커플이 영화 한 편 보면 삼만 원이 나오니 영화 한 편 보는 것이 큰돈 써야 하는 문화행사가 되어버렸다. 

 

 

2. 당근마켓에서 티켓 구매

당근 마켓에는 티켓 예매를 대행해 주는 분들이 많다. 관람권을 판매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해당 관람권을 거래하고 내가 직접 예매를 다시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티켓을 여러 장 구매하기도 번거로워서 별로 권장하지 않는다. 

 

티켓을 판매하시는 분들은 정상가 대비 40% 정도 할인된 가격에 티켓을 판매하는데 임직원 할인이나 기타 제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이 판매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 

 

 

3. 티켓 구매 방법

1) 당근마켓 어플 검색창에 '영화'로 검색한다. 검색 결과를 보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영화 예매를 해주고 있다. 가격을 쭉 보고 가장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곳을 찾아보자. 보통 9천 원이 가장 많고 잘 찾아보면 8천 원에 예매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당근마켓 어플 검색창에 영화라고 적혀있고 밑에 검새결과가 나와있다.
9천원이 가장 많고, 간혹 8천원도 있다.

 

 

2) 괜찮은 가격의 글을 찾았으면 내용을 확인해보자. 아래 글 같은 경우 1인에 9천 원, 두 명 예약할 경우만 7천 원에 예약을 대행해주고 있다. 이제 영화 제목/ 영화관 지점명 / 시간, 날짜 /좌석번호를 미리 정한 다음 채팅을 하자.

 

cgv,메가박스 영화 대리예매라고 적혀있다.
판매하는 사람마다 조건이 다르니 구매전 확인하자

 

3) 미리 확인해 놓은 영화 제목/ 영화관 지점명 / 시간, 날짜 /좌석번호를 알려주고 예매하고 싶다고 얘기하면 계좌번호를 알려주고 돈을 입금하면 예매내역과 예매번호를 알려준다. 

 

채팅창에 대화하는 것을 캡쳐한 이미지이다.
예매정보를 알려주고 계좌로 돈을 입금하면된다.
채팅창에서 영화티켓을 거래하고 있는 이미지이다.
입금하면 영화예매내역과 예매번호를 알려준다.

 

4) 영화관에 가서 거래 시 받은 예매번호로 티켓을 출력하면 끝

 

 

주의사항

개인 거래의 특성상 예매하고 나서 예매취소나 환불은 어려운 경우가 많으니 이 부분은 주의하는 게 좋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IMAX나 4DX 같은 특별관은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일반적이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