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아시아나 마일리지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

by [세레스] 2022. 10. 13.
반응형

한동안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신용카드를 쓰면서 마일리지가 꽤나 쌓였다. 코로나나 뭐다 해서 마일리지를 쓸 기회는 없고 휴가철에 모처럼 마일리지를 써볼까 하면 마일리지 항공권을 내가 원하는 일자에 예약하는 것은 직장인들에게는 불가능에 가까웠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쌓여있는 마일리지를 전부 현금으로 전환하려고 한다. 언제 갈지도 모르는 여행을 기다리느라 남겨놓느니 현금화해서 이번 하락 중에 주식 추가 매수하는 금액에 보태기 위함이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현금으로 바로 전환하는 방법은 없고 아시아나 마일리지 몰에서 기프티콘으로 상품을 구입한 뒤에 기프티콘 판매 어플에서 판매해 현금화하는 방법이 있다. 

 

 

마일리지 현금 전환

1. 잔여 마일리지 확인

먼저 나에게 남은 마일리지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한다. 마일리지는 아시아나 어플에서 로그인한 후에 확인한다. 나의 경우 내 마일리지가 63,958마일, 가족 합산 마일리지가 88,735마일이었다.

 

  • 마일리지 확인: 아시아나 어플 로그인 - 우측 상단 "MY" 클릭 후 본인/가족 잔여 마일리지 확인

 

아시아나 어플에서 잔여 마일리지를 확인하는 이미지입니다.
아시아나 잔여 마일리지 확인 방법

 

 

2. 마일리지 사용 몰에서 기프티콘 구입

기프티콘은 아시아나 마일리지 몰 중 "Weekly Deals"에서 구입한다. 구매는 하루에 5개만 가능하다. 판매하는 상품이 비싼 게 2~3천 마일 정도이므로 매일 만~만 오천 마일 정도 교환이 가능하다.

 

Weekly Deals에는 매주 4개의 상품이 올라오고 상품은 매주 바뀐다. 기프티콘을 구입했으면 상품권 판매 어플을 이용해서 기프티콘을 판매한다.

 

  • 아시아나 어플 로그인 - 우측 아래 "더보기" - "마일리지 사용 모바일 교환권" 선택
  • 판매 중 상품중에서 상품별로 구매에 필요한 마일리지를 확인
  • 구입하고자 하는 상품을 클릭해서 "바로 구매"
  • 휴대전화 인증 절차 진행 후 구입 완료

 

아시아나 어플에서 모바일 기프티콘을 교환하는 화면에 대한 캡쳐이미지 입니다.
아시아나 어플 마일리지사용 모바일교환

 

 

3. 기프티콘 판매

기프티콘 판매 어플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내가 사용하는 것은 니콘내콘기프티스타 두 가지이다. 기프티콘 별로 매입단가가 어플 별로 달라서 양쪽의 매입 가격을 비교해 보고 판매하는 것이 이득이다.

 

또 마일리지몰에서 판매할 기프티콘을 구매할 때도 기프티콘 판매 어플에서 비싸게 매입해주는 것을 구입하는 게 이득이다.

 

예시로 이번 주에 판매하고 있는 기프티콘에 대해서 두 개 어플의 매입가를 비교해 보았다. 그 결과 굽네치킨의 굽네 오리지널+콜라 1.25L 상품이 니콘내콘에서 마일리지당 5.5원으로 가장 교환비율이 높았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몰에서 판매하는 기프티콘 상품별로 니콘내콘과 기프티스타 어플에서 매입하는 가격의 차이를 비교해 놓은 표 입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몰 기프티콘별 판매 어플 매입 가격

 

 

4. 예상금액

위 계산 결과를 보았을 때 교환 단가가 가장 높은 상품 기준 1 마일리지당 5.5원에 교환 가능하다. 내가 교환하려고 하는 마일리지가 88,735마일이니 5.5원 X 88,735 마일 = 488,560원이다. 대략 본인이 보유한 마일리지에 X5 정도 한 금액으로 현금 교환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끝으로

교환 결과를 보면 알 수 있다시피 현금으로 교환 시 썩 매력 있는 교환비율은 아니다. 본인이 비행 일정에 제약을 받지 않고 마일리지 항공권을 미리미리 예약할 수 있는 분들은 가급적이면 항공권 예약에 쓰는 것이 이득이다.

 

하지만 소멸 예정인 마일리지가 있다거나 당분간 여행 계획이 없는 분들은 위의 방법으로 현금화시키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